어제 스레드에서 애드센스 고수익 키워드 10개를 알려준다는 사람이 있어서 글을 클릭해봤습니다.
따로 전자책을 사야한다던가 카페에 가입해서 뺑뺑이를 돌리는 수법은 아니었고 바로 아래 댓글에 키워드를 쫙 나열해주길래 고마운 사람이라 생각하면서 바로 분석을 해봤습니다.
구글에서 해당 키워드로 애드센스 광고가 달려있는 블로그를 하나씩 찾아가면서 광고가 잘 매칭이 되는지 확인해봤는데 알려줬던 것처럼 고수익의 키워드가 나오진 않고 그냥 알리 익스프레스 광고만 나왔습니다.
그 분은 그냥 애드워즈에 들어가서 키워드 단가만 확인하고 가격이 높게 나오니 그걸 그대로 리스트 업해서 올려주신 것 같았는데 고맙긴 했지만 딱히 도움이 되진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 분이 말하길 교통사고 변호사 쪽으로 키워드 단가가 높다고 했는데 구글에서 아무리 교통사고와 관련된 글을 검색해봐도 변호사와 관련된 광고가 뜨는 블로그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법률쪽은 개인회생까지는 나오는데 교통사고쪽은 아예 나오지 않더군요.
대신 뜬금없는 굿리치 광고가 나와서 이걸 노리라고 말한건가 싶긴 했지만 뭐 그럴리는 없으니 그냥 재밌는 정보 하나 더 늘었다 생각하고 이왕 찾은 김에 티스토리 블로그 위주로 어떤 광고들이 뜨는지 새벽 4시까지 계속 검색하다가 잤습니다.
뭐 그래도 새벽까지 검색하면서 찾은 키워드도 여러개 있고 하나씩 또 테스트해볼 생각인데 괜찮은 키워드들이 얼마나 나왔는지 궁금하긴 합니다.
애드센스 고수익 키워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고수익 키워드들은 일단 보험, 대출, 법률, 건강, 의료, 금융, 부동산, 자동차, 주식, 교육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큰 카테고리가 이 정도이고 그 안으로 들어가면 세세한 키워드들이 나올텐데 이렇게만 알고 있으면 항상 똑같은 키워드만 반복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 안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들은 사용하지 않고 항상 사용하는 키워드로 작업을 하는 것인데 가끔 유튜브 시장에 보면 새롭게 광고를 하는 기업들이 생겨납니다.
유료 광고로 등장하는 업체가 있을 수도 있고 유튜브 광고에 잠시 흘러가면서 나올 수도 있고 큰 기업은 티비에도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SNS를 통해서 자잘하게 과대광고를 하는 업체가 있을 수도 있는데 그 중에서 좀 오래갈만한 광고비를 많이 태울 것 같은 업체를 고르면 꽤 오랫동안 꿀을 빨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돈을 많이 긁어가는 분야라면 더더욱 오래 효과를 볼 수 있죠.
경기가 어려워지면 폐업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나오고 그로 인해서 특수를 누리는 분야도 많아지는데 어떤 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어떤 업계가 어려워지는지에 따라 내가 광고를 해야할 업체도 바뀝니다.
지금 광고비를 가장 많이 쓸 것 같은 업계가 있다면 그건 무조건 내가 뛰어들어야 합니다.
광고비를 많이 태우고 있으니 그 광고 수익을 내가 가져가겠다는 목적도 있지만 지금 광고를 많이 한다는 건 그만큼 그 광고를 필요로 하는 사람도 많다는 걸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법률쪽으로 요즘 많은 키워드들이 나오고 있는데 이를 싹 정리해서 본격적으로 글을 써보려고 하는 중이고 일단 메모장에 분류하고 있는 상황이며 여러개로 나눠서 작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수익이 너무 떨어져서 다른 쪽으로 방향을 틀어야하나 고민했었는데 다각도로 더 분석해보고 2배의 노력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결과가 좋지 않으면 그때는 과감하게 방향을 틀어도 후회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