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중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지

개인회생 중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지를 알아봤었습니다.

검색을 하는데 지식인에 보면 대부분 거절된다고 캐피탈쪽으로 소개시켜주겠다는 답변들이 많습니다.

아니면 아예 신용으로 빌리라며 중개를 해주는 사람들도 있구요.

답변들이 짤린게 많던데 다들 자기가 뭘 연결해주겠다고 하다가 광고로 짤린 모양입니다.

요즘에는 네이버에서 잘 검색을 안합니다.

다들 도와주는 척 하면서 거의 이상한 쪽으로 다 넘겨버리거든요.

캐피탈이라고 해놓고는 나중에 대부업이라고 얼마 차이 안난다며 얼버무리는 집단도 봤습니다.

학동유천냉면 한그릇으로 해장하기

개인회생

개인회생 중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아예 신용으로 빌릴 생각이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쪽으로 가서 문의하는게 낫습니다.

구글에서 찾아보니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프로그램 중에서 성실상환 인센티브 카테고리에 전세자금 특례보증제도가 있더군요.

성실하게 상환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전세자금 보증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지원을 받으려면 아래의 요건을 다 충족해야 합니다.

  1. 임차보증금 5억원(지방의 경우는 3억원)이하 계약을 체결한 경우
  2.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한 세대주여야 함
  3.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채무가 없어야 함

개인회생 전세자금대출

개인회생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의 조건 중 하나에 충족한다면 자격이 됩니다.

    • 신청일 기준으로 신용회복위원회에 채무변제 중인 분으로 변제금 24회차 이상 납입한 분(프리워크아웃 이행자의 경우 12회이상 납입 기준이며 연체중인 상황이면 제외됨)
    • 신복위의 채무조정절차를 완료하였고 채무변제완료일로부터 3년 이내인 경우(신용관리정보 미보유자여야 함)
    • 신용관리정보 미보유자이고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면책자이며 각각 변제계획인가결정일과 파산면책결정일을 기준으로 8년 이내인 경우

각각의 조건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개인회생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내용인데 최대금액은 3천만원이고 임차보증금의 80%이내입니다.

채권보전조치 시에는 4500만원까지도 나온다고 합니다.

신청시에는 보증료가 붙는데 임차보증금이 2억 이하이면 보증금액의 연 0.05%로 최저 보증료율이 적용됩니다.

뭐 이렇게 말해도 저는 잘 모르겠고 그냥 빌릴때 얼마정도 떼간다고 보심 됩니다.

큰 일을 치루는데 돈 얼마 나가는거야 솔직히 크게 생각나지도 않습니다.

내가 살 수 있는 주거지가 생긴다는 생각에 설레고 거래할때 내가 뭐 놓친 부분은 없는지 정신없고 그랬습니다.

이사가기 전에 사람이 안살아서 청소를 해야하는데 이게 겨울이라 또 보일러를 틀면 집주인 측에서 보일러비를 내라고 할까봐 아예 찬물로 화장실 청소하고 막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입주청소를 저희가 입주하기 전에 가서 했는데 나중에 그거 보고서는 물세 내라고 난리더군요.

솔직히 하루 화장실 청소하면서 물청소하는데 들어가는 수도세가 얼마나 된다고 약간의 소란이 있었는데 그 이후부터는 뭐 터치안하고 잘 살고있습니다.

겨울에 집 구하느라 진짜 시간도 많이 뺏기고 그랬던 거 생각하면 시골이라도 내집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해집니다.

개인회생 중 전세자금대출 진행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가족들이 살 집을 구하는 것은 살면서 한번씩 찾아오는 일인데 생각보다 더 미리 준비하셔야 혼란이 오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자금이 충분한 줄 알았다가 나중에 모잘라서 걱정하는 일도 생기고 정말 별의별 일들이 다 생깁니다.

충분히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두세요.

댓글 남기기